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우디아라비아 여행 기초정보, 주의사항과 관광명

by 나나찡 2024. 3. 16.

사우디 아라비아 여행 기초정보

1) 위치 및 특징

사우디 아라비아는 아라비아 반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국가로, 아시아와 아프리카 대륙 사이에 위치합니다. 이슬람 국가로서, 리야드와 같은 중요한 도시들은 이슬람 교도들에게 신성한 곳으로 간주됩니다. 사우디 아라비아는 석유 산업으로 유명하며, 세계 최대의 석유 수출국 중 하나입니다. 또한, 사우디 아라비아는 사막 기후를 가지고 있어서 매우 건조하고 더운 기후가 특징이며, 이에 따라 사막의 미명에 둘러싸인 다양한 경관과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수도

사우디 아라비아의 수도는 리야드입니다. 사우디 아라비아의 정치적, 경제적 중심지로서 국내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적이고 고층 건물이 들어차 있는 도시입니다. 또한 이슬람 사원과 문화 유산을 갖춘 리야드는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3) 언어

공식 언어는 아라비아어입니다. 하지만 비즈니스와 국제 통신에서는 영어도 널리 사용됩니다.

4) 화폐, 환율, 물가

사우디 리얄(Saudi Riyal)이 공식 통화입니다. 보통 1리얄은 한국돈 301원 정도이며, 식료품등의 물가는 한국 대비 60%정도 저렴한 편이고, 생활품등 공산품은 대부분 수입산으로 한국대비 비싼편입니다. 가솔린은 산유국 답게 1L당 500원 꼴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5) 기후, 계절별 날씨

사우디 아라비아의 날씨는 전반적으로 매우 건조하고 더운 사막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주로 겨울과 봄입니다. 이 기간에는 기온이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더위가 덜하며 쾌적한 날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11월부터 3월 사이가 가장 쾌적한 기후를 즐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이 기간에는 주로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서늘한 기온이 유지되므로 관광 및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6) 음식문화, 유명한 음식

사우디 아라비아의 음식 문화는 중동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으며, 쌀과 빵을 주식으로 많은 전통요리가 쌀을 기반으로 하고있습니다. 양고기와 닭고기를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캅사 : 사우디 아라비아의 전통적인 음식으로, 쌀이나 쇠고기, 닭고기 등의 고기와 함께 조리된 볶음밥입니다. 향신료로 풍부한 맛이 특징이며, 보통 겨자와 레몬을 곁들여 먹습니다.

-샤와르마 : 사우디 아라비아의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로, 얇게 썬 쇠고기나 닭고기를 수프에 담아 빵 안에 싸서 먹는 요리입니다. 보통 야채와 함께 곁들여져 있으며, 양념과 소스로 특별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파타예르 : 사우디 아라비아의 전통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주로 아침 식사나 간식으로 섭취되는 유명한 빵입니다. 파타예르는 일반적으로 원형 또는 타원형으로 만들어지며, 밀가루, 물, 소금 등을 사용하여 빵 반죽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두껍게 잽니다. 그리고 보통 오븐이나 플랫 그릴에서 구워서 먹습니다. 일반적으로 단독으로 먹이거나, 혹은 다양한 요리나 딥을 곁들여 먹기도 합니다. 시금치 또는 치즈로 속을 채워 먹기도 합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여행시 주의사항

1) 지켜야할 예절과 문화, 치안과 안전

-문화적 예의 및 규정 준수: 사우디 아라비아는 이슬람 국가로, 현지의 문화 및 규정을 존중해야 합니다. 여성은 특히 의복에 주의해야 하며, 공공 장소에서는 헤드 스카프나 아바야(검은 가운)를 착용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현지인과 대화할 때에는 예의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과 치안: 사우디 아라비아는 안전에 대한 고려가 필요한 국가입니다. 관광객들은 범죄 예방을 위해 안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여행하는 동안 소중품을 안전하게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현지의 지시를 따르고, 주의해야 할 지역이나 위험 요인에 대해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식품 및 물 안전: 여행 중에는 식품 및 음료물에 주의해야 합니다. 신선한 식품을 섭취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건강을 유지해야 합니다. 물의 경우, 보일링한 물이나 병뚜껑이 닫힌 물을 선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 법규 준수: 사우디 아라비아의 법과 규정을 준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알코올과 같은 일부 물질은 금지되어 있으며, 현지의 법을 어기면 엄격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지의 사용 규칙 및 행동 규범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사회적 및 정치적 민감성: 사우디 아라비아는 사회 및 정치적으로 민감한 국가입니다. 현지인들의 신념과 정치에 대한 의견을 존중하고, 토론을 피하며 예의를 지켜야 합니다. 특히 외국인으로서는 정치적인 활동이나 시위에 참여하지 않아야 합니다.

2) 비행시간 및 한국과의 시차

사우디 아라비아와 한국 사이의 비행 시간은 약 11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시차는 사우디 아라비아가 한국보다 6시간 느립니다.

3) 비자

사우디 아라비아를 방문하려는 경우, 비자가 필요합니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E-visa 발급을 하면 편합니다.

사우디 아라비아 관광명소

1) 메카 (Mecca)

이슬람 신도들에게 가장 거룩한 도시 중 하나로, 성전 카아바를 비롯한 많은 종교적인 유적지가 있습니다. 메카는 이슬람 신도들에게는 하나님의 집으로 간주되며, 매년 수백만 명의 이슬람 신도들이 하지롤 성전을 참배하기 위해 이곳을 방문합니다.

2) 마다인살레 (Madain Saleh)

사우디 아라비아 북부에 위치한 고대 나바테아인의 유적지로,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곳입니다. 이곳은 고대 도시인 헤그라(Hegra)를 중심으로 하며, 바위로 조각된 아름다운 왕립 무덤들이 특징입니다. 마다인살레는 2008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으며, 고대 나바테아인의 문화와 건축 양식을 보존하고 있는 중요한 유적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곳은 황토와 사암으로 이루어진 황량한 사막 지역에 자리하고 있으며, 고대 도시의 유적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사막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리야드 (Riyadh)

사우디 아라비아의 수도인 리야드는 현대적인 도시로서 세계적인 비즈니스 및 문화 중심지입니다. 여기에는 현대 건축물과 놀라운 박물관, 예술 갤러리 등이 있으며, 현지 문화와 역사를 탐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4)메디나

이슬람 세계에서 두 번째로 거룩한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이슬람 신도들에게는 성지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성전 네비 마스지드 알-나비(The Prophet's Mosque)를 비롯한 많은 종교적인 유적지가 있습니다. 메디나는 이슬람 역사와 문화의 중요한 중심지로, 성전 주변에는 다양한 역사적인 건물과 유적이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현지의 문화와 종교적인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제공되며, 많은 이슬람 신도들이 메디나를 방문하여 종교적인 순례를 수행합니다.

5) 킹 아브둘라즈 공원 (King Abdullah Park)

리야드에 위치한 이 공원은 사우디 아라비아의 대표적인 녹지 공간 중 하나로, 넓은 잔디밭과 화려한 꽃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곳은 가족들이 산책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로 인기가 있습니다.